2019년 2월 27일 수요일

스페인 학생비자 발급용 깡통보험 가입하기

주의 : 이것은 오로지 학생비자 발급용으로 실질적 의료비 보장이 필요하신 분들은 뒤로가기를 꾹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페인 학생비자를 발급받기 위해 다들 보험 많이 가입하시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상대교에서 현지보험을 가입하라고 요구했기 때문에 한국에서 보험을 들 필요가 없었어요. 그런데 비자를 발급받으려면 꼭 보험 가입증명서가 필요해서 어쩔 수 없이 하나 가입하기로 했지요. 사실 현지보험의 경우도 póliza를 제출하면 승인해 주지만 저는 póliza를 받지 못해 이렇게 했네요.
어차피 보장도 필요없는데 굳이 비싼 보험을 들 필요가 없겠죠? 그래서 저는 비자를 발급받는 데 문제가 없으면서 가장 저렴한 보험을 찾기로 결정했어요. 설계사를 통해 해도 크게 무리는 없었겠지만 저는 가입이 편리하고 상대적으로 보험료도 저렴한 다이렉트 유학생보험을 통해서 진행했네요.
우리나라에서 다이렉트 유학생보험을 판매하는 회사는 제가 알기로 3곳인데요. 제가 놓친 게 있지 않다면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한화생명 정도일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골라야 할 회사는 바로 단 하나, 삼성화재. 메리츠화재랑 한화생명도 가입을 고려했었지만 반드시 가입 증명서에 Repatriation이 기재되어야 한다는 스페인 비자 청구 요건을 만족하지 못해 바로 접었습니다. 오로지 삼성화재만 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진행해 볼까요? 삼성화재 다이렉트 유학생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보험료 계산을 안내에 따라 쭉 진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보험료 계산 결과가 나옵니다. 1년에 100만원.. 너무 비싸죠. 그래서 조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저희가 건드릴 부분은 오로지 딱 두 곳, 해외상해 의료비와 해외질병 의료비입니다. 변경 버튼을 누르시고 아래의 그림과 같이 가입에서 미가입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image
그런 뒤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짜잔^^ 놀랍게도 1년 보험료가 61400원밖에 안 되는 기적이 나오게 됩니다.

image
아래는 실제로 이 보험을 통해 비자 승인을 받은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보험증서 아래쪽에 대사관 직인이 찍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시죠? 비자용 보험을 저렴하게 구하기 위한 하나의 방편으로 이 보험을 추천합니다.

image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삼성화재 다이렉트로 연결됩니다 :) 이 포스트는 삼성화재로부터 어떠한 금전적 이익을 제공받지 않은 순수한 포스팅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